특수누수탐지전문 누수나라[전국누수탐지연합]
 
 
Slideshow Image 1 Slideshow Image 2 Slideshow Image 3 Slideshow Image 4
 
 
 
작성일 : 12-10-22 09:48
배관누수의 원인
 글쓴이 : KLD8272
조회 : 2,762  
배관은 그재질에 따라 수명과 사용용도를 결정짓지만 무엇보다 배관공의 숙련도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느회사 제품이 좋다거나 나쁘다고 명기할수는 없지만 향수 비금속재질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제품이 대세입니다.
보통 배관시공시 배관 꺾임정도가 15도를 넘거나 연결부속 사용시 이물질이 끼이거나 혹은 결속선을 배관에 직접 사용함으로 아니면 배관이 불량이거나, 너무도 많은 배관누수원인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 시공완료 후 어떤배관은 수압으로 어떤 배관은 공기압으로 그 이상유무를 실험하시만 그선택은 배관재질에 따라 신중히 고려하여야하고 그 사용압력도 또한 고려하여 시험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많은 회사가 배관을 시공하면서 기능공을 양성 현장에 투입하고 있는데 이때도 오랜기간 같이 호흡을 맞추고 손발을 맞추어온
팀원이 훨씬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작업을 하며 그 하자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배관의 피로도는 배관 누수의 직접적 원인 되기도 하지만 현재는 배관재질 향상으로 그빈도가 작고 배관공의 시공하자가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배관누수의 원인은 앞으로 기능공의 숙련도가 직접적인 원인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배관생산 업체의 시방을 따르고 그 배관의 특성을 숙지하고 이를 적절히 현장에 적용하는것.
그리고 기능공의 주인의식과 그 기술을 인정하는 사회적풍토 이것이 배관누수를 줄이는 길이이닐까 생각합니다...,